아이겟백

이렇게 찬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 아침마다 내 눈은 토끼눈으로 변신한다. 날씨가 서늘해지는 것만으로 눈이 너무 건조해져서, 아침에 눈을 뜰 수 없을 정도. 눈을 뜨지 못하니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괴로워진다. 안약을 넣고 나야 눈을 뜰 수 있는 지경에 이른다. 그래서 밤에 연고를 바르고 자긴 하는데 연고도 연고의 단점이 있어서 이래저래 아침에 눈을 뜨기 어렵게 만든다. 그러다 …
아이겟백 더보기

달의 궁전

제목: 달의 궁전  작가: 폴 오스터/황보석 기간: 2014.09.01~2014.09.13  [usr 2.5] 폴 오스터의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읽었으나, 내 취향은 아니었다. 읽다가 중단되도 다음이 궁금하지 않다보니 다 읽는데 너무 오래 시간이 걸렸다. 우연과 우연이 얽히고 얽혀 주요 등장인물들이 혈연으로 묶이는 것이, 한편의 막장 드라마를 보는 듯한 느낌.    p.242 ~ p.243 “누구든 자기가 속수무책인 지경에 이르렀다고 …
달의 궁전 더보기

고교 처세왕

처음엔 그다지 볼 생각이 없었는데 서인국 칭찬이 자자해서 보기 시작. 형 대신 회사에 가서 본부장 흉내를 내게 된 민석(서인국)이 우왕좌왕하며 10살 연상 정수영(이하나)와 만들어내는 로맨틱 코메디. 애당초 설정 자체가 말이 안되니 스토리는 크게 기대는 안했고, 서인국과 이하나 캐릭터의 힘으로 끝까지 봤다. 잉구기는 왜 응칠때보다 더 어려보이는가? 이하나는 연애시대에서 손예진 동생으로 나오던 때가 생각났다. (연애시대 지호 …
고교 처세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