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1 유튜브에서 아이유 채널의 콘서트 얘기 나오는 내용을 보다가. 공연 스탭들이 아이유한테 언니라고 부르는 걸 보는 순간???? 아이유가 중학생 고등학생 때 데뷔했을 때나 유인나와 같이 있으며 동생미 뿜뿜하던 것만 기억해서 아이유가 누군가에게 언니가 될 만한 나이가 됐다는 사실에 흠칫. 생각해보면 아이유가 서른임…. #2 청춘MT라는 예전 예능보는데 배우들이 91년생 92년생 하며 나이 밝히는데 참으로 어리군 이라고 …
나이 더보기

리브레 연속혈당측정기 2주 후기

원래도 지병(?)이 있어서 분기별로 한번씩 피를 뽑고 검사를 받는 중인데, 이번 검사 결과를 듣는 와중에 당뇨 전단계라는 얘기를 들었다. 원래도 왔다갔다 하긴 했는데 이번에는 당화혈색소가 당뇨 판정 받기 바로 직전까지 치솟아 있다고 했다. 그렇다고 무슨 약을 먹거나 조치를 받은건 아닌데 여튼 상황이 이제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상태까지 온건 확실히 알겠더라. 그래서 음…무엇을 해야 …
리브레 연속혈당측정기 2주 후기 더보기

OMOT 오므오트

얼마전 아는 동생의 추천으로 성수에 있는 오므오트에 방문하게 되었다. 티세레모니를 예약하였는데 스토리텔링을 담아 한국의 차를 소개하는 코스였다. 매 시즌별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데 올해의 주제는 십이지신이고 현재 진행되는 스토리는 “묘진사오(토끼 용 뱀 말)”로 진행하고 있다. 각 주제에 맞는 차를 고른 이유와 그와 맞는 스토리들을 얘기해주시는데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차와 함께 나온 다과들도 어찌나 맛있던지, 사실 오므오트에 …
OMOT 오므오트 더보기

오닉스 팔마

어느날 트위터를 보다가 한 손에 잡히는 스마트폰 크기의 ebook reader를 발견했다. 그때는 그냥 신기하네 하고 넘겼음. 나중에 겨울서점의 리뷰 영상을 보게됐다. 그 뒤로 오닉스 팔마에 대한 후기를 찾아다녔는데 대부분 휴대하기 편해서 책을 더 많이 읽게 됐다는 평이 대부분. 휴대 편의성이 가장 큰 장점인 듯 했다. 하지만 나는 요즘 일년에 책을… 그래서 마음에만 담아두고 있다가…. 시즌 …
오닉스 팔마 더보기

블로그

블로그를 다시 쓰려고 호스팅도 옮기고 이거저거 설정도 해놨는데, 습관이 없어져버렸나 글쓰기가 귀찮아서 또 냅두고 방치 중… 새로 오픈한 김에 호스팅비라도 벌어오라고 하려고 구글ad 신청했는데 퀄리티 낮다고 떨어짐. 아 물론 요즘 새글이 없는 사이트긴 한데 품질이 낮다니 너무하네 여행기를 쓰려고 했는데 시간이 너무 지나서 슬슬 기억이 사라지고 있어서 과연 여행기를 블로그에 올릴 수나 있을지 궁금하다 사실 …
블로그 더보기

블로그 이사 중

여행 다녀온 내용을 정리하려고, 안쓰던 블로그를 로그인 했는데, 로그인이 안되더라. 알고 있는 모든 비번을 총동원해도 로그인이 안됨. 결국 워드프레스 비번 찾는 방법을 찾아서 DB에 직접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고 로그인해서 들어갔더니….블로그….털렸다? 근데 어디에 쓴건지 하나도 모르겠다. 알 수 없는 계정들이 잔뜩 생성되어 있던데 그 계정을 가지고 글을 쓴것도 아니고 뭘까. 변방의 블로그 털어서 어디다 써 먹는건가요? …
블로그 이사 중 더보기

노트북 구매

노트북을 구매했다.  집에서 사용하던 데스크탑이 너무 느려서 사용 못할 상태가됐다. 힘들게 포맷도 했는데 프로그램 하나 실행하려고 클릭 한 번 하면 1분씩 기다려야 되는 상태. 먼지 때문인가 해서 청소하려고 꺼내보니 구입 날짜가 10년 전이더라. 달리 느린게 아니었어.  원래 데스크탑을 선호했는데, 생활 환경이 바뀌니까 데스크탑에 잘 안 앉게 되서, 집에서 사용할 용도로 노트북으로 변경.  가벼운게 무조건 좋으니까 …
노트북 구매 더보기

1년

1월 5일은 쭈나가 떠난지 일년이 지난 날이다. 이제 더 이상 내 일상에 멍멍이는 없다.   블로그에 draft 상태로 쓰지 못한 글이 있다. 작년 쭈나가 떠나던 날의 기록. 몇 번인가 써 내려가려고 시도하다 결국 엉엉 울며 마무리 짓지 못한 글. 언젠가 끝까지 다 써내려갈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