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는 힘은 읽는 힘

제목: 쓰는 힘은 읽는 힘  작가: 스즈키 신이치 기간: 2015.10.02~2015.10.04  [usr 4]   내가 기대한 책의 내용은 아니었다. 그런데 책을 읽으며 한번도 생각하지 못한 내용이 나와서 신선했다.   p.85 “그러나 계급이나 성별 등에 의한 억압보다도 우리들은 자신이 쓴 문장에 더 큰 억압을 받습니다. 텍스트는 자기 자신을 참고해 형태를 만들어갑니다. 따라서 글쓰기에 필요한 힘이 있다면, 그것은 …
쓰는 힘은 읽는 힘 더보기

태도에 관하여

  제목: 태도에 관하여  작가: 임경선 기간: 2015.09.29~2015.10.01  [usr 3.5] 어떤 태도는 마음에 와 닿음   p.18 ~ p.19 “일단, 어쨌든, 움직여보는 것의 중요함을 통감했다. 게다가 생각하는 것에만 너무 중점을 두다 보면 자칫 행동하지 않을, 움직이지 않을 부정적인 이유를 만드는 데 생각이 더 쓰인다. 나한테는 무리니까, 난 이것밖에 못하니까, 라며 스스로에 대한 선입견을 만든다. 자신에 …
태도에 관하여 더보기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어떻게 기본을 실천할까

  제목: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어떻게 기본을 실천할까  작가: 도쓰카 다카마사 기간: 2015.09.25~2015.09.29  [usr 3]     p.33 “자신을 칭찬할 때도 마찬가지이다. 첫 단계는 칭찬 이전에 자신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것이다. 객관적으로 평가한다고 해서 자신에 대한 평가를 냉정하게 하라는 뜻은 아니다. 평가할 때 장점과 단점의 밀접한 관계를 의식하면 무리가 없다. 이를테면 스스로를 돌아봤을 때 단점만 보일 …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어떻게 기본을 실천할까 더보기

사도

  사도 이준익 송강호 (영조 역), 유아인 (사도 역), 문근영 (혜경궁 역), 전혜진 (영빈 역)  [usr 3.5] 처음으로 스피어엑스관에서 영화를 봤는데, 가운데에서 봐서 화면 왜곡은 없었는데 난 다른 일반관하고 차이를 별로 느끼지 못했다.   유아인이 베테랑에 이어 사도 까지 뻥뻥 터트리는구나. 군대가기 전에 확실하게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하는가 보다. 마지막에 소지섭이 춤을 너무 오래 춘 것만 …
사도 더보기

마션

  제목: 마션  작가: 앤디 위어 기간: 2015.09.19~2015.09.23  [usr 5]   별 기대는 없었다. 하도 재밌다는 글도 많이 보이고 추천도 많이 보여서, 도서관에서 마침 대여도 되길래 읽기 시작했다. 뭐야,,,이거,,,재밌어. 지하철에서 읽다가 정신차려보니 내릴 역을 두 정거장이나 지나있는 상태-_-;;; 줄거리는 간단. 화성 탐사팀원 중 한명이 사고로 화성에 홀로 낙오된다. 화성에서 혼자 살아남기 위한 여정이 시작된다. 주인공은 …
마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