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게 – 어느 은둔자의 고백

제목: 무게 – 어느 은둔자의 고백  작가: 리즈 무어 기간: 2015.10.15~2015.10.17  [usr 4] 책 제목은 무게가 물리적 무게만 의미하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오히려 삶의 무게를 얘기하는게 맞을 듯하다. 읽으면서 한편으로 답답하고 한편으로 먹먹하고 그랬다. 어린 아서의 엄마는 아이에게 도대체 무슨 짓을 한건가. 또 한편으로 다른 아서에게도. 이와중에 뚱뚱한 아서의 삶이 부러운건 회사가 다니기 싫어서겠지;; …
무게 – 어느 은둔자의 고백 더보기

표백

제목: 표백  작가: 장강명 기간: 2015.10.12~2015.10.14  [usr 3.5] 한국이 싫어서가 재밌어서 읽은 장강명 소설. 죽은 여자애가 하고 싶은게 뭔지 모르겠다. 왜 걔네들 말을 따르는지도 모르겠고. 그래도 세상이 젊은 사람들에게 구질구질한건 맞는것 같다.     p.26 ~ p.27 “”요즘 학생들 보면 이렇게들 패기가 없어서야 참 걱정이다 싶을 때가 있어. 세세한 스펙 따위 별 상관도 없으니 거기에 …
표백 더보기

마션

마션 리들리 스콧 맷 데이먼 (마크 와트니 역), 제시카 차스테인 (멜리사 루이스 역), 마이클 페나 (릭 마르티네스 역), 세바스찬 스탠 (크리스 벡 역) [usr 3.5] 책이 너무 재미있어서 영화도 개봉하자마자 봤다. 나사 홍보 영화 같았다. 결말도 책과 조금 달랐고. 책과 비교하면 생략된 부분이 엄청 많았는데, 그걸 다 보여주려면 영화가 아니라 드라마를 찍었어야 했을테니 어쩔 수 …
마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