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3년 후 당신이 후회하지 않기 위해 지금 꼭 해야 할 일들 작가: 오타니 고세이/박재현 기간: 2015.07.27 [usr 2] 제목이 마음에 콕 와닿아서 읽었으나, 내용은 별거 없었다. 일본인 책이라고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부실했음. 책의 내용은 목차가 전부라고 생각하면 된다.
[월:] 2015년 07월
바보의 엔드 크레디트
제목: 바보의 엔드 크레디트 작가: 요네자와 호노부 / 권영주 기간: 2015.07.24~2015.07.26 [usr 3.5] 고전부의 두번째 책. 아마 이 시리즈를 더 이상 읽지 않을 것 같다. 사건들이 너무 심심해. 주인공이 본인의 추리 능력을 깨닫는 일을 겪게된다. 그 사건이란게 비디오 영화를 찍던 2학년 선배들. 내용은 미스테리. 하지만 작가는 쓰러져버리고 찍다만 대본의 뒷내용을 추리해달라는 것이었다. 악이 교전 …
바보의 엔드 크레디트 더보기
독서와 바인더로 인생을 설계하라
제목: 독서와 바인더로 인생을 설계하라 작가: 유성환 기간: 2015.07.23 [usr 2] 애당초 큰 기대는 안했지만, 독서쪽은 본깨적을, 바인더는 바인더의 힘을 읽는 편이 낫겠다.
빙과
제목: 빙과 작가: 요네자와 호노부 / 권영주 기간: 2015.07.20 [usr 3] 요네자와 호노부의 대표작 고전부 시리즈의 첫 책. 인기가 많은지 애니로도 나왔다고 한다. 내용을 읽어보니 왜 나왔는지 알것 같다. 쓸데없이 에너지를 허비하는 일은 싫어하는 주인공이 어쩌다 누나에게 말려 고등학교에서 정체불명의 동아리 고전부에 들어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이다. 나름 다른 친구들에 비해 추리에 재능이 있는 것 같지만 …
빙과 더보기
로이첸 요거메이트 & 치즈메이커
이런걸 샀다. 원래도 전자렌지를 이용해서 요구르트를 만들어먹고는 했지만, 요즘은 귀찮아져서 그것도 안 만들고 있었다. 결정적으로 사게 된 건 치즈 메이커 때문이다. 리코타 치즈를 만들려면 끓이고 면포에 걸러내고 귀찮은 과정이 필요한데, 손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치즈 메이커가 포함된 세트를 구매했다. 요거트를 만들었는데, 전자렌지로 만드는 것보다 훨씬 잘 만들어졌다. 묽지 않고 단단하게 만들어져서 블루베리 …
로이첸 요거메이트 & 치즈메이커 더보기
개는 어디에
제목: 개는 어디에 작가: 요네자와 호노부 / 권영주 기간: 2015.07.17~2015.07.19 [usr 4] 악의 교전에서 학을 떼고,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다른 작가를 찾았는데, 그게 요네자와 호누부. 우선 도서관에 있는 책부터 빌려봤다. 사건은 소소하게 사람을 찾고, 고문서의 유래를 찾는 내용이다. 나중에 그 두 내용이 연결되는데, 마지막 반전에 깜짝 놀랬다. 그나저나 주인공은 그냥 몸이 아파 …
개는 어디에 더보기
0초사고
제목: 0초 사고 작가: 아카바 유지 / 이영미 기간: 2015.07.15~2015.07.16 [usr 3] 지금의 나에게 필요한 내용이긴 한데. 실천해 보기 전까진 그 효과를 장담하기 힘들 것 같다.
한국이 싫어서
제목: 한국이 싫어서 작가: 장강명 기간: 2015.07.13~2015.07.15 [usr 4.5] 제목이 너무 강렬해서 읽기 시작했다. 책은 술술 잘 읽히고, 공감가는 내용이 많았다. 그런데 책을 다 읽고 나니 마음이 더 답답해졌다. p.10 ~ p.12 “왜 한국을 떠났느냐. 두 마디로 요약하면 ‘한국이 싫어서’지. 세 마디로 줄이면 ‘여기서는 못 살겠어서’. 무턱대고 욕하진 말아 줘. 내가 태어난 …
한국이 싫어서 더보기
넘어짐,,,그리고,,,
얼마전 아침에 출근하다가 아파트 앞에서 버스가 온 걸 보고 달려내려가다 얕은 계단에서 앞으로 넘어졌다. 오른쪽 팔꿈치와 양쪽 무릎이 깨졌다. 특히 왼쪽 무릎. 군데 군데 시퍼렇게 멍도 들고. 나중에 보니 가슴팍에도 멍이 들어있더라. 어쨌든 주섬 주섬 일어나서 상처를 보고 집으로 돌아가 씻고 약바르고 옷 갈아입고 다시 출근했다. 여튼 계단이었음에도 한 군데도 부러지지 않고 잘 살았으나, 그 …
넘어짐,,,그리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