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토 다카시의 시간 관리 혁명

제목:  사이토 다카시의 시간 관리 혁명
작가: 사이토 다카시
기간: 2015.08.10~2015.08.11
 [usr 3]

1분이 생각보다 길다는 걸 강조하며 1분 사용법을 얘기하는 책. 그렇다고 시간을 1분 단위로 쪼개서 사용하라는 건 아니고, 59분을 쉬더라도 1분동안은 초집중할 것을 강조한다. 타이머를 이용해서 1분을 밀도있게 사용하라는 걸 계속 해서 강조하고 있다.

사실 1분을 길게 느끼려면 플랭크가 최고지;;

 

p.0
“어떤 직업이든지 돈과는 관계없이 하고 싶은 일, 스스로 공부하거나 연구하고 싶은 분야가 있을 것이다. 그런 일이 없다면 모든 업무가 무의미하고 지루하다.

의도적으로라도 ‘꼭 하고 싶은 일 리스트’를 만들어보았으면 한다. 그것만으로도 업무와 일상생활이 지금보다 훨씬 즐거워질 것이다. ”

・・・
p.109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는 이유는 질문이 부적절하거나 나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나쁜 질문을 좋은 질문으로 조금씩 바꿔가려고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 좋은 질문이 아이디어를 탄생시킨다”

・・・
p.121
“아이디어는 완전히 제로 상태에서 독창적으로 탄생하는 것이 아니다. 기존의 평범한 사례라고 해도 재배열하고 재구성하는 과정에서 종래의 평범함을 벗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새롭게 탄생할 수 있다. 개개인이 어떤 시각에서 보느냐에 따라 아이디어의 성격과 가치는 얼마든지 달라질 것이다. ”

・・・
p.192
“심신을 재정비하기 위해 내가 즐겨쓰는 방법 몇 가지가 있다.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1분 동안 죽어버리는 것이다. 이는 죽은 듯이 잠을 자라는 것이 아니다. ‘시체 자세’라는 요가의 자세를 통해 심신을 정비하고 리셋하라는 뜻이다. ”

・・・
p.201
“내가 특히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호흡’이다. 우선 코로 3초 동안 들이쉬고, 2초 동안 멈추고, 입으로 15초 동안 내뱉는다. 이것을 한 세트로 삼고 세 번 반복하면 딱 1분이 걸릴 것이다. “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