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정리의 힘

제목: 하루 15분 정리의 힘
작가: 윤선현
기간: 2014. 10. 21~2014. 10. 24
[usr 3]

 

꽤 오랫동안 읽어보고 싶던 책이었는데, 내용 뻔한거 아냐 싶어서 읽지 않던 책이다. 그러다 전자책을 정말 싸게 팔길래 구입해서 읽었는데. 음. 뭐, 예상 했던 만큼의 내용이다. 정리책을 읽으면 이것저것 버리고 싶은데, 딱 그만큼의 감정의 변화를 일으켰지만 실행까지 영향을 미치진 못했다. 그래서 내 회사 책상은 아직도 엉망진창.

얼마전에 방을 치우면서도 엄마가 버리라고 하는 것들을 안된다며 다시 다 끌어안고 있었다. 물건이 버려지면 마음이 버려지는 것 같은건 왜일까?

 

p.71
“정리는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을 구분하는 일이다. 80:20의 파레토의 법칙에 따르면. 우리의 성과 중 80퍼센트는 20퍼센트의 일에서 발생한다. 정리란 이 20퍼센트의 일에 초점을 맞추게 해준다. 꼭 필요하고 중요한 일에만 초점을 맞추면 그 일을 잘할 수밖에 없다.
– 정리는 실행력이다”

・・・

p.87
“정리의 3요소는 정리, 정돈, 청소라고 말할 수 있다. 작은 의미에서의 정리는 필요와 불필요를 구분해 불필요한 것을 제거하는 것이다. 정돈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대상에 주소지를 정해주는 것이고, 청소는 더러워진 상태를 깨끗하게 만들어 최고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 일과 물건을 정리하라”

・・・

p.94
“여러분의 공간을 채우고 있는 모든 것, 즉 물건, 일, 심지어 생각까지도 유효기간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자. 모든 것에는 정해진 시간이 있다 . 일정 시간이 지나면, 떠나보내야 한다.
– 정리의 3단계 중 첫번째, 비움”

・・・

p.157
“시간 정리를 잘 하기 위해서는, 왜 일하는지 그리고 무엇을 위해 일하는지에 대해 답할 수 있어야 한다. 현재의 일 중 필요한 일과 불필요한 일이 무엇인지 구분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 시간 정리를 못 하는 사람 vs 잘하는 사람”

・・・

p.173
“우선순위를 정할 때 자신을 위한 시간투자도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 최소 두 시간은 자신의 더 나은 모습을 위한 시간으로 마련하자.
– 시간 정리 2단계; Smart Management”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